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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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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건의 자주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펼치기 개인뱅킹 JB뱅크에서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할 수 있나요?
ANSWER
네, 급여소득자(건강보험가입자에 한하여 가능)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 가입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정상계좌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 한도제한 해제 경로
[전체메뉴] > [조회/관리] > [예금] > [한도제한 해제]

* 한도제한 해제 증빙서류
- 급여 및 생활비 :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
- 사업상 거래 : 사업거래계약서, 재무제표 등
- 공과금 납부 : 공과금고지서, 공과금납부영수증 등
- 기타 : 개설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펼치기 개인뱅킹 개설한 입출금통장이 한도제한 계좌라고 표시되는데, 한도제한 계좌가 무엇인가요?
ANSWER

주부, 취업생 등 금융거래목적이나 소득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자료가 없는 고객의 통장 발급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도로 하루에 인출/이체할 수 있는 금액을 일정액으로 제한한 계좌를 말합니다.

-창구출금 거래 : 1일 300만원
-ATM 이체/인출(통합) : 1일 100만원

-전자금융 : 1일 100만원


펼치기 개인뱅킹 [예금] 한도제한계좌를 일반계좌로 변경하는 자동해제 요건이 있나요?
ANSWER

- 금융거래목적의 증빙이 어려운 경우, 자동해제요건이 충족되시면 일반계좌로 자동전환 됩니다.

- 자동해제요건 충족 여부 점검은 매월 1일과 15일에 점검하여 점검 당일 한도제한이 해제됩니다. (해당일이 휴일인 경우 익 영업일에 해제됩니다)
단, 보이스피싱관련 지급정지가 등록된 계좌가 있는 고객님은 한도제한 자동해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자동해제 대상 계좌는 한도제한계좌의 신규일이 최근 1년 이내이고 최종거래일이 최근 3개월 이내인 계좌입니다(법인 제외)
* 최종거래일 : 최종 입금 또는 출금거래일


【자동해제 조건】

구 분

자 동 해 제 조 건
(고객)실적 - 한도제한계좌를 보유한 고객의 실적을 산출하여 한도제한계좌를 자동해제
- 대상계좌 : 한도제한계좌 신규일 이후 신규된 원화 정기예금과 원화 적립식예금
정기예금 - 신규일로부터 1개월 경과된 정기예금 중 10백만원 이상 계좌
적립식예금(자유적립식 포함) - 신규일로부터 3개월 경과된 적립식예금 (자유적립식 포함)
- 월적립금이 10만원 이상이고 3회차 이상 납부한 계좌(초입금 포함)
­ 자유적립식 예금은 월 1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불입한 계좌
(계좌)실적 - 해당 계좌(한도제한계좌)의 실적을 산출하여 한도제한계좌를 자동해제
- 대상계좌 : 신규일로부터 3개월 경과된 계좌
신용카드(체크카드제외) - 최근 3개월간 JB카드 지정결제일 자동결제 금액의 합이 30만원 이상인 계좌
- 선결제 금액은 제외하고 자동결제되는 연체결제금액은 포함
공과금이체 - 최근 3개월간 공과금 자동이체로 월 1건 이상 2개월 이상 납부한 계좌(공과금 : 아파트관리비, 지로, CMS)
급여/연금 - 최근 4개월간 급여(50만원) 또는 연금(20만원)이 3개월 이상 입금된 계좌


펼치기 개인뱅킹 [예금] 금융거래 목적 확인제도란 무엇인가요?
ANSWER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금융거래 목적 확인제도』 안내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하여 금융회사에서는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및 객관적 증빙자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어렵거나 계좌개설 목적이 불명확한 경우 계좌 개설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출금통장 발급 시에는 금융거래목적확인을 위하여 금융거래 목적 증빙 서류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입출금통장 개설 시 금융거래 목적 증빙 서류】


통장개설 목적 

 증빙 서류(예시)
 급여(연금)수령  급여명세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고용계약서, 사원증, 연금증서, 수급권자확인서 등 ※단, 명함은 불가
 아르바이트비 수령  근로계약서,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급여명세표 등  
 자동이체 통장  공과금 납입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등
 모임통장  회원명부, 회칙 등 모임 입증자료
 법인, 개인사업자  신설업체  실사, 실사에 준하는 방법(사업장의 임대차계약서, 사업자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로드뷰, 간판사진, 사무실 집기구입 영수증, 기타입증자료 등)
 기존업체   (전자)세금계산서, 물품공급계약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납세증명서 등
※사업자등록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주주명부 등은 증빙자료로 미인정
 기타  개설목적을 확인 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자료


펼치기 개인뱅킹 [예금] 금융거래 한도계좌란 무엇인가요?
ANSWER

금융거래 목적이나 소득을 증빙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한

『금융거래 한도계좌 운영』 안내


 주부, 취업준비생 등 금융거래목적이나 소득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자료가 없는 고객의 통장발급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일정한 한도를 정하여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개설할 수 있도록 금융거래 한도계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고객 : 개인 및 법인고객        

2. 대상과목 : 입출금이 자유로운예금(보통예금, 저축예금, 기업자유예금 등)

3. 한도계좌 거래 한도


창구출금거래 ATM 이체/인출(통합) 전자금융
300만원

100만원

100만원


      -. 체크카드 결제는 금액 제한 없이 사용가능
4. 한도계좌 해제
   계좌 개설 이후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시 한도제한 해제 후 
   정상거래 가능
  ▶ 영업점
      금융거래 목적이나 소득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
  ▶ 스마트뱅킹
      스마트뱅킹 인증서 로그인 후 스크래핑을 통한 금융거래 목적 증빙서류 제출
     -. 개인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류 이미지 저장
               →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 및 세대원은 불가)
               → 조회일 현재 가장 빠른 자격취득일로 재직확인(상실일이 있는 경우 불가)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명원 이미지 저장 & 휴폐업 조회    

【입출금통장 개설 시 금융거래 목적 증빙 서류】

통장개설 목적 

 증빙 서류(예시)
 급여(연금)수령  급여명세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고용계약서, 사원증, 연금증서, 수급권자확인서 등 ※단, 명함은 불가
 아르바이트비 수령  근로계약서,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급여명세표 등  
 자동이체 통장  공과금 납입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등
 모임통장  회원명부, 회칙 등 모임 입증자료
 법인, 개인사업자  신설업체  실사, 실사에 준하는 방법(사업장의 임대차계약서, 사업자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로드뷰, 간판사진, 사무실 집기구입 영수증, 기타입증자료 등)
 기존업체   (전자)세금계산서, 물품공급계약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납세증명서 등
※사업자등록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주주명부 등은 증빙자료로 미인정
 기타  개설목적을 확인 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자료


5. 유의사항  
  -. 한도계좌 보유고객이 금융거래 목적 증빙 서류 미제출시 입출금계좌 추가 개설 불가
  -. 대포통장 명의인 및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자의 경우 원칙적으로 제외
  -. 전기통신금융사기로 등록중인 고객 한도계좌 해제 불가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클라우드에 보관 중인 인증서는 얼마나 유지 되나요?
ANSWER
1년 동안 클라우드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클라우드 계정 및 저장된 모든 인증서가 삭제됩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갱신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금융인증서는 갱신기간은 3년이며 개인이 접속하다 다시 발급 받지 않아도 원하는 경우
자동으로 갱신이 가능하며 유지가 편리합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핸드폰이 본인 명의가 아니더라도 연결이 가능한가요?
ANSWER
예.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니더라도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언제든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핸드폰을 분실하면 어떻게 되나요?
ANSWER
클라우드 자동연결이 설정된 핸드폰 등의 기기를 분실할 경우 다른 기기에서 자동연결을
해제할 수 있어 인증서 부정 사용을 방지합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자동연결은 어떤 기능인가요?
ANSWER
클라우드 연결 시 매번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지 않아도 사전에 등록한 기기에서
자동으로 연결되어 편리해집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클라우드 연결은 쉽게할 수 있나요?
ANSWER
공인인증서나 사설인증서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8자리만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든 클라우드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 대상은 누구인가요?
ANSWER
금융인증서는 은행 등의 금융 회사에서 대면(비대면 포함) 실명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발급됩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금융인증서] 개정된 전자서명법 시행(2020. 12. 10.)이후 금융인증서가 기본 발급되나요?
ANSWER

예, 현재는 NPKI 폴더 등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를 기본으로<br>발급하였으나, 2020년 12월 1일부터 유효기간이 3년인 금융인증서를 기본으로 발급됩니다.

펼치기 전자금융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기존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상태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NSWER
예. 기존 공인인증서를 폐기 하지 않으셔도 새롭게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두가지 인증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펼치기 개인뱅킹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기본 공인인증서를 폐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사용 중인 공인인증서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금융기관 또는 발급기관을 통해
폐기 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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