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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전북은행(이하 당행이라 합니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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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2.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3.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14. 가명정보의 처리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5. 개인정보 수집 출처 등 고지
6. 개인정보처리 위탁 1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사항 처리부서
7.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에 관한 사항 17.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8. 권익침해 구제방법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처리목적 아이콘 이미지 제 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행은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 -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업무(여신, 수신, 내・외국환), 겸영업무(펀드, 신탁, 파생상품, 방카슈랑스, 신용카드 등) 및 부수업무(팩토링, 보호예수, 수납 및 지급대행, 대여금고, 상품권 등 판매대행)와 이와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 -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4.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 -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5.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목적
    • -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의해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보유기간 아이콘 이미지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 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②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 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④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다만,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⑤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 ⑥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에 활용하기 위해 가명처리한 개인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만 보유 및 이용 됩니다.
개인정보 아이콘 이미지 제 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행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 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필수적 정보
    •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 - (금융)거래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 -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신용평가 필수 상품에 한함) :
      직장명, 근무부서, 직위, 사업자번호, 입사/개업일, 직무, 고용형태, 연소득정보, 소유주택구분
    • -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에 의해 조회된 개인(신용)정보 :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평점정보
    • -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 : 생체인식정보(얼굴사진 특징정보)
    •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2. 선택적 정보
    • -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 상품별 금리우대 및 거래한도, 부가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거나 고객이 제공한 정보
    • -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자격 확인 정보(조세특례제한법에 따른 정보)
  •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 -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등
    • - 전자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단말에 설치된 앱 중 위협이 될 수 있는 항목
  • 4.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 이용목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홈페이지 : 고객센터>보안센터>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처리방침>가명정보 처리현황
    • ※ 당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수집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아이콘 이미지 제 4조(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 ① 당행은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적 정보 :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 ② 당행은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 ③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3자 제공 아이콘 이미지 제 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당행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 ② 당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제공받는 자
      •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제공
        • - 신용정보집중기관 : 한국신용정보원
        • - 신용정보회사 : 서울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NICE신용평가정보㈜ 등
      • ■ 제휴업체
        • 홈페이지 : 고객센터>보안센터>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처리방침>제휴 및 위탁업체 자세히보기
    •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제공
        •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 ■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 - 정보주체가 동의한 목적 중 제휴계약 등에 따른 업무 수행에 필요한 목적
    • 3. 개인정보 제공항목
      •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제공
        •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 ■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 - 정보주체가 동의한 정보 중 제휴계약 등에 따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
    •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 -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처리위탁 아이콘 이미지 제 6조(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당행은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수탁업체
      • 홈페이지 : 고객센터>보안센터>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처리방침>제휴 및 수탁업체 자세히보기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을 위한 위탁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위한 위탁
    • 2. 위탁의 목적
      •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받은 업무의 수행
    • 3. 개인정보 제공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이메일·전화번호 등 연락처
      • (금융)거래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4. 개인정보 보유기간
      • -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 ② 당행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변경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파기 아이콘 이미지 제 7조(개인정보의 국외이전에 관한 사항)

당행은 정보주체로부터 국외 이전에 관한 동의를 받은 경우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국외이전 세부사항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Nium Pte. Ltd (https://www.nium.com)
국외이전 국가   싱가포르
국외이전 시기   JB 글로벌 퀵송금 거래 시
국외이전 방법   API방식(인터넷 공중망)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여권번호(외국인고객에 한함), 현지식별번호(필수제공인 국가에 한함), 성명, 생년월일, 성별, 출생국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번호
이전받는자의 이용목적
  • - JB 글로벌 퀵송금 서비스 제공
  • - 감독당국 요건 및 준법요건 준수
    (자금세탁방지, 고객확인, 사기거래 방지 및 모니터링)
  • -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이전받는자의 보유·이용기간   JB 글로벌 퀵송금 서비스 지급이 완료된 날부터 10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개인정보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 효과
  국외이전에 관한 동의 거부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외이전에 관한 동의는 “JB 글로벌 퀵송금 서비스 거래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한” 필수적 사항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JB 글로벌 퀵송금 서비스 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파기 아이콘 이미지 제 8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① 당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정보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 3.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보존 근거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상법 제33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 이와 유사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계좌 개설 및 거래내역 등 금융거래정보
      특정금융거래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5조의4 실지명의 확인 및 보고대상이 된 금융거래자료
      송금인 및 수취인에 관한 정보
      소득세법 시행령 제201조의10 연도별 납입액, 인출액, 납입전환 금액,
      확인과세제외 금액 정보 등 연금확인서 발급을 위한 정보
    •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아이콘 이미지 제 9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당행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③ 정보주체는 당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행은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④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청구는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요구의 권리행사는 금융거래 및 상거래 관계의 종료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하여 당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⑥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⑦ 당행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안정성 확보 조치 아이콘 이미지 제 10조(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기술적 조치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암호화
      • 고객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당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3. 물리적 조치
    •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자동수집 아이콘 이미지 제 11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 쿠키(cookie)
    • - 당행은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 고객특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하여 '쿠키(cooki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설정방법 예시(OS버전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웹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크롬브라우저 : 설정 >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사이트 데이터 > 타사 쿠키 차단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아이콘 이미지 제 12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당행은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 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 1.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웹/앱 서비스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 사용기록, 광고 식별자
    •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행동에 대해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상품·서비스 개발 및 통계, 고객분석 등 이용자 분석, 이용자 행태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제공
    • 4. 행태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간 보유·이용되며, 이용기간 종료 시 행태정보는 지체없이 삭제
    • 5.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고객이 브라우저 설정을 조정하여 쿠키 저장 거부 등을 통해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 · 웹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차단 또는 처리안함
      •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또는 해제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 OS버전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6.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관련부서 및 고객문의 : 전북은행 디지털플랫폼부 (☎ 1588-4477)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아이콘 이미지 제 13조(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당행은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행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목적과 관련 있는지 여부
    •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가명정보처리 확보 조치 아이콘 이미지 제 14조(가명정보의 처리)
  • 1. 가명정보의 처리목적
    • -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에 의해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당행이 처리하는 가명정보 처리목적은 아래 「가명정보 처리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당행이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항목, 이용목적은 아래 「가명정보 처리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가명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 -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만 보유 및 이용 됩니다. 당행이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아래 「가명정보 처리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은 아래 「가명정보 처리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이행, 정기적 직원 교육
    •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 6. 가명정보 처리현황
    • 홈페이지 : 고객센터>보안센터>개인정보보호>개인정보처리방침>가명정보 처리현황 자세히보기
개인정보 아이콘 이미지 제 15조(개인정보 수집 출처 등 고지)
  • ① 당행은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②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 제2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사항 아이콘 이미지 제 16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사항 처리부서)

당행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행장 이강현 (☎ 1588-4477)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정보보호부 (☎ 063-250-7626)
  • - 개인정보 민원담당부서 : 금융소비자보호부 (☎ 1588-4477)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아이콘 이미지 제 17조(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당행의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담당부서 : 전영업점
    • - 전화번호 : 각 영업점 전화번호【홈페이지(www.jbbank.co.kr)영업점 안내 참조】 및 당행 콜센터 1588-4477
권익침해 구제 아이콘 이미지 제 18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1833-6972)
    •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4. 경찰청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처리방침변경 아이콘 이미지 제 19조(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의 변경)

당행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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